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신입생 수강신청에 관한 질문
작성자 양연주
날짜 2006.01.09
조회수 1,381
안녕하세요?
박사과정 신입생입니다.
수강신청을 하다가 궁금한 것이 있어서 문의드립니다.

1. "보충과목포함최대학점: 18학점 / 연구지도포함전공학점: 12학점" 이라고 돼 있는데
신입생의 경우도 12학점이나 18학점을 신청할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2. 타과 (예를 들면, 국문과 영문과 등)의 수업을 듣고 싶어서 수강신청을 하려고해도
아예 제 학과만 조회가 됩니다. 타과의 수업을 신청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지난 해의 경우, 다른 학과도 조회가 가능했던 걸로 기억하는데, 이번은 아니네요.)


답변 부탁드립니다.
2006.01.16 00:00:00

12학점은 연구지도과목의 수강신청학점을 포함한 전산상의 최대허용학점입니다. 신입생의 경우 연구지도과목의 수강대상이 아니므로, 최대수강가능학점은 전공 9학점입니다. 타과의 수강신청은 대학원 서식자료실의 타학과교과목수강신청서를 작성하셔서 소속학과의 주임교수님 날인을 받은 후 대학원 교학과 수업담당선생님께 제출하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박사과정 신입생입니다. >수강신청을 하다가 궁금한 것이 있어서 문의드립니다. > >1. "보충과목포함최대학점: 18학점 / 연구지도포함전공학점: 12학점" 이라고 돼 있는데 > 신입생의 경우도 12학점이나 18학점을 신청할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 >2. 타과 (예를 들면, 국문과 영문과 등)의 수업을 듣고 싶어서 수강신청을 하려고해도 > 아예 제 학과만 조회가 됩니다. 타과의 수업을 신청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 (지난 해의 경우, 다른 학과도 조회가 가능했던 걸로 기억하는데, 이번은 아니네요.) > > > 답변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