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문의 드립니다 (수정).
작성자 신소재공학과무기재료 정중훈
날짜 2017.02.01 (최종수정 : 2017.02.10)
조회수 1,966

장학금 관련해서 문의드립니다.


학사조교를 하고 있는 것은 아니지만,


장학금 제도가 변경되었다는 것은 홈페이지를 보고 알 수 있었습니다.



본교 학부를 졸업하고 대학원에 진학하면 지급되던 30% 장학금의 공지 없는 사라짐.


50~80% 범위였던 연구 보조 장학금의 공지 없는 50%로의 축소.


대표적으로 보이는 것이 두 가지 항목이기 때문에 두 가지만 예를 들었습니다.


성적우수 장학금이 '성적우수A'와 '성적우수', 두 가지로 나뉘어져 있는데, 단국 A (본교 학부 졸업 학생에게 지급하던 30% 장학금.) 장학금을 성적우수 A로 변경한건지 궁금합니다.


만약 그렇다면, 신청이 별도로 필요하지 않던 단국 A 장학금을 어떤 이유로 변경하고, 신입생들에게는 장학 제도에 대한 공지가 있었는지 궁금합니다.


만약 그것이 아니라면 신청을 못한 학생은 예전에는 단국 A로 받을 수 있었던 30% 장학금을 신청을 못하였기 때문에 받을 수 있는 기회조차 얻지 못하는 것이 되기 때문에 이는 중요하다 생각됩니다.


또한 성적우수라는 항목이라면 성적이 좋지 않은 학생에게는 지급하지 않는 것인지 명확한 규정이 없어보입니다.


그리고 30~70%에서 어떤 기준에 따라 비율이 정해지는지, 그것에 대한 기준도 쉽게 확인할 방법이 없습니다.


다른 장학금에 대해서는 알고 있던 것이 아니라 자세히는 모르겠습니다.



등록금 고지서가 언제나오는지 찾아보면서 장학제도를 확인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못찾는 것인지는 모르겠지만 학교 홈페이지 그리고 대학원 홈페이지 어느 곳에도 장학금 제도 변경 관련해서는 공지가 없고,


제도를 알고 있던 사람이 보았을 때에는 장학금이 변경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왜 갑자기 장학 제도가 변경되었는지, 또한 변경에 대한 합당한 이유가 있는지 궁금하면서 그것을 공지해주는 것이 좋을 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


학칙이나 다른 규정들을 보았을 때 찾아보지 못했던 사항이라 오해가 있었던 것 같습니다.
공문도 확인했습니다.

하지만 말씀하신 홈페이지에 변경에 대한 공지가 있었다는 부분은 아직도 어디에 공지되어있는지 찾을수가 없네요..

장학 제도가 바뀌었기 때문에 혼란스러운 점을 확인해보고 싶었습니다.
성적이 높은 편인데도 성적우수를 못받은 학생도 있다하여 기준을 알고 싶었습니다.
연구 보조 장학금의 경우 대학원 홈페이지 장학 제도 부분을 보면 50%로만 표시되어 있어 오해의 소지가 있어보입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이상희2017.02.08 09:37:40

안녕하세요 교학행정팀입니다. 1. 말씀하신 대로 기존 단국A장학금의 명칭이 성적우수A 장학금으로 변경되었으며 이는 홈페이지와 2016학년도 2학기 신입생 모집요강에도 공지가 되었습니다. 기존 단국A장학금 그리고 변경된 성적우수A 장학금 모두 신청하는것이 아니고 지급자격 기준에 부합하면 자동으로 지급되는 장학금입니다. 성적우수A장학금의 30-70% 비율은 선발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서 결정되며, 이는 모집요강에 공지되어 있습니다. 2. 연구보조 장학생의 경우 기존 80% 1명을 50% 2명으로 변경되었으므로 장학금 총액이 증액되었으며 수혜인원도 증가했습니다. 해당 내용은 각 학과에 공문으로 안내한 사항입니다.

다음글
문의드립니다
이전글
학생증 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