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도시계획학과
작성자 김향종
날짜 2005.06.18
조회수 2,323
안녕하세요.
저는 도시계획학을 공부하려고 하는 사람인데요. 병무청에서 인정하는 자연계열 석사로 인정받아서 전문연구요원으로 편입할 수 있는지 알고 싶습니다.
병무청의 전문연구요원 편입대상에는 도시계획학석사가 된다고 되어있더군요.
그런데 보통 다른 학교들은 도시계획학과가 공학계열로 분류되어 있어서 당연히 인정이 되는데 여기 단국대는 인문사회계열로 분류가 되어있어있고, 부동산학과와 함께 되어있어서 어떤지 알고 싶습니다.
답변 부탁드립니다.
수고하세요.

2005.06.22 00:00:00

>안녕하세요. >저는 도시계획학을 공부하려고 하는 사람인데요. 병무청에서 인정하는 자연계열 석사로 인정받아서 전문연구요원으로 편입할 수 있는지 알고 싶습니다. >병무청의 전문연구요원 편입대상에는 도시계획학석사가 된다고 되어있더군요. >그런데 보통 다른 학교들은 도시계획학과가 공학계열로 분류되어 있어서 당연히 인정이 되는데 여기 단국대는 인문사회계열로 분류가 되어있어있고, 부동산학과와 함께 되어있어서 어떤지 알고 싶습니다. >답변 부탁드립니다. >수고하세요. > > 전문연구원은 이공계 학생들을 대상으로 합니다. 단국대학교 대학원 도시계획 및 부동산학과는 인문,사회계열로 분류되어있고, 말씀하시는 공학계열에는 건축학및건축공학과의 세부전공으로 건축도시설계전공이 있습니다. 따라서 전문연구요원 편입과 저희대학교 대학원입학, 그리고 도시계획쪽의 학업이라는 세가지 조건을 충족하시기 위해서는 건축학및건축공학과 해당세부전공으로 진학하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학과명이 같거나 유사하더라도, 교육과정 및 교과목의 운영을 계열마다 달리하기 때문에 도시계획및부동산학과의 경우 이공계열로 분류하지 않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해당 학과의 교과과정및 교과목해설 안내를 참고하시고, 전화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