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연계전공과 졸업에 관하여..
작성자 현수정
날짜 2005.01.03
조회수 1,897
안녕하세요~
연계전공을 통해서 수업을 0학기(학부 4학년), 1학기, 2학기 를 모두 들어서 수업을 이수 했는데요.
연계전공으로 수업을 모두 이수하면 3학기때 조기졸업이 가능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여기에 대해서... 2가지 질문이 있습니다...

저는 이번이 3학기 째입니다..

3학기에 졸업을 못하게 되면. 4학기 때 등록금을 내야하는 건가요??

또 다른 질문은 이번 학기에 휴학을 한다면...
다시 복학하였을때 3학기가 되는데 휴학 후 다시 3학기가 되었을때 도 조기졸업이 가능한가요?
2005.01.04 00:00:00

안녕하세요.. 현수정 학생께서는 학부 마지막학기에 대학원 과목을 6학점, 대학원 1학기에 9학점, 대학원 2학기에 9학점 취득하신것으로 조회가 됩니다. 이로써 전공 24학점은 모두 취득 하신 것이므로, 조기 수료의 요건을 갖추셨습니다. 3학기째에 전공자격시험, 외국어 자격시험에 응시하고 합격하면, 논문을 쓰실 수 있으며, 논문을 쓰지 못하시더라도 수료가 되므로 수료후에는 논문심사비만 내시면 됩니다. 현재 연계과정생 중 휴학자에 대한 자격박탈에 관한 규정은 없으며, 다만 연계과정의 운영 취지상 학부 졸업후 바로 대학원에 진학하지 않거나, 불가피한 사유에 의한 휴학이 아닌 경우는 학문의 연계성을 고려할때 실질적으로 지양되어야 한다는 차원의 검토가 있습니다. 연계과정제도는 아직 완전히 정착된 것이 아니고 2005-1학기에 첫 수료생이 나올 예정이므로 이 제도에 관한 문의는 반드시 대학원 교학과로 문의하여 상담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전화) 02-709-2132,3,4 ............................................................................................................................. >안녕하세요~ >연계전공을 통해서 수업을 0학기(학부 4학년), 1학기, 2학기 를 모두 들어서 수업을 이수 했는데요. >연계전공으로 수업을 모두 이수하면 3학기때 조기졸업이 가능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여기에 대해서... 2가지 질문이 있습니다... > >저는 이번이 3학기 째입니다.. > >3학기에 졸업을 못하게 되면. 4학기 때 등록금을 내야하는 건가요?? > >또 다른 질문은 이번 학기에 휴학을 한다면... >다시 복학하였을때 3학기가 되는데 휴학 후 다시 3학기가 되었을때 도 조기졸업이 가능한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