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자원경제학과(천)

  • 소개

    환경자원경제학은 경제학 이론을 기초로 환경, 자원, 식품, 지역, 산업 등과 관련된 여러 경제 및 경영 문제를 분석 대상으로 한다. 이에 따라 본 학과에서는 자원환경경제 및 지역경제 전공, 유통경제 및 산업정책 전공으로 세분하여 환경자원경제학, 그린마케팅, 지역경제, 환경·산업정책, 식품 및 유통경제, 디지털 마케팅 등을 연구한다.
  • 전공소개

    ∙ 자원환경경제 및 지역경제(Environmental and Resource Economics & Regional Economics)
    환경 및 자원과 경제의 조화를 통한 지속가능한 발전, 친환경 지역개발 및 지역경제에 관한 이론적·정책적 틀에 대하여 연구한다.
    ∙유통경제 및 식품경제(Marketing Economics and Food Economics)
    유통경제 및 유통산업의 이론과 실제, 유통기업의 새로운 경영전략의 개발과 전망, 산업정책의 형성 및 수립과 추진에 관한 이론과 실제, 산업정책과 관련 정부정책의 연계성에 대해 연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