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
단국대학교 대학원 e스포츠학과는 대한민국 e스포츠산업을 선도하고자 국내 최초로 개설된 학과이다.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e스포츠산업 현장에 부합하는 학술연구 중심의 스마트한 혁신·융합형 전문인재를 양성하고 e스포츠현장에서 요구하는 현장·실무 중심의 e스포츠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체계적인 이론과 실무 교육에 역점을 두고 있음. 또한 e스포츠 관련 다양한 분야의 전공 영역을 심도 있게 연구할 수 있도록 하며 더 나아가 e스포츠의 학문적 발전과 산업적 발전을 도모하고 있음.
e스포츠현장 실무와 연구능력 고취를 통해 빠르게 성장하는 e스포츠산업에 부응하는 융합형 전문인재 양성
1. 실무중심의 스마트한 혁신ㆍ융합형 e스포츠 전문인재 양성
2. 학술적 연구능력 극대화를 통한 e스포츠 전문인력 양성
졸업 후 진로
e스포츠 단체의 담당자: e스포츠 관련 단체에서 종사할 전문가 양성. 경기대회의 성공적 개최 및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 일을 담당
1. 일반 기업의 e스포츠마케팅 전문가: e스포츠 대회나 e스포츠 스타를 활용한 기업 커뮤니케이션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한 업무를 담당
2. 마케팅 대행사의 e스포츠 분야 전문가: e스포츠 단체 측면에서는 재정 확보를 위한 전략을 수립해 주고, 기업 측면에서는 기업 커뮤니케이션 효과 증진을 위한 전략을 수립해 주는 일을 담당
3. e스포츠미디어 담당자: e스포츠미디어 관련 기관에서 종사할 전문가 양성. 경기대회의 중계 및 광고 전략 등을 수립하는 일을 담당
4. e스포츠 에이전트: e스포츠 에이전트는 e스포츠 프로게이머(선수)들의 경기 외적인 여러 일을 관리해 주는 역할. 프로게이머(선수)들이 경기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연봉계약, 광고 수입, 법률 자문 등을 비롯하여 각종 일을 관리해 주는 일을 담당
5. 교수 및 e스포츠산업 연구원: e스포츠 관련 학과의 교수 또는 e스포츠산업 분야의 전문 연구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