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으로 인한 학사 일정 변경 안내
작성자 대학원 교학처 교학행정팀 배성수
날짜 2020.02.05
조회수 2,838

단국 구성원 여러분께 드리는 말씀

단국 구성원 모두가 건강하고 뜻하시는 바를 이루는 한 해가 되길 바랍니다. 최근 중국에서 발생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의 위기경보 단계가 ‘경계’로 상향되며 피해 발생이 확산일로에 있습니다. 이에 우리 대학은 구성원들이 안전한 교육의 장에서 연구, 교육, 학습에 매진할 수 있도록 조기에 비상대책위원회를 구성했고 생활관 특별운영본부 설치 등 전 부서가 합심하여 질병 확산 방지에 불철주야 노력하고 있습니다. 

특히 다중이용 시설을 중심으로 피해 확산 방지에 만전을 기울이며 비상대책위원회의 결정에 따라 아래와 같이 학사일정 등을 부득이하게 조정, 운영하는 바, 교수, 학생, 직원, 조교 등 구성원 여러분께서는 혼란의 최소화와 안전 확보를 위해 적극적인 협조를 바랍니다.

 ◯ 개강 2주 연기 [개강일 : 2020. 3. 16(월)]
 ◯ 2020년 봄 학위수여식 취소
 ◯ 2020학년도 입학식(DK로드맵) 취소 / 신입생 학사안내는 온라인으로 제공
 ◯ 전체교직원연수 취소(학장 중심의 자료제공 방식 대체)
 ◯ 정년퇴임식 약식 시행



우리 대학은 앞으로 신입생, 편입생, 재학생, 외국인유학생, 대학원생 등을 대상으로 학사관련 각종 정보를 상세하면서도 지속적으로 대학 홈페이지에 공지하고 문자, SNS 등을 통해 정보제공이 누락되지 않도록 할 계획입니다. 부득이한 수업 결손은 교육부의 지침에 따라 집중이수제, 원격수업 등을 활용한 보강으로 대체할 계획입니다. 

구성원들이 학사일정 변경에 따른 불이익이나 불안감, 위기의식을 느끼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 어려움을 극복하겠습니다. 단국 구성원 모두의 건승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단국대학교 총장 김수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