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필독] 2022-1학기 대학원 자가격리시설 관련 Q&A
작성자 대학원 교학처 교학행정팀 한지연
날짜 2022.01.11
조회수 776
파일명

[자가격리 관련 Q&A]


Q1. 교내자가격리 시설에서 자가격리 하고 싶은데 어떻게 신청하나요?

A1. 신청기간(2022.01.10.~2022.01.13.) 내에 웹정보시스템을 통해 교내 자가격리시설 이용 신청을 한 후,

      항공권 사본 송부기간(2022.01.17.~2022.01.20.) 내에 항공권 사본을 제출해주셔야 합니다. (메일: 12200347@dankook.ac.kr 혹은 wechat: dankook 으로 제출)

      보내야 합니다. 항공권 사본을 보내는 순서대로 선착순 접수되니, 빠르게 항공권 구매하여 신청하기 바랍니다. 자세한 사항은 공지사항을 확인 바랍니다.


Q2. 입국 시 공항에서 한국 핸드폰이 필요한가요?

A2. 본국 번호만 가지고 있으면 본국에서 로밍을 신청 후 한국에 입국하길 바랍니다. 불가할 경우 한국에 있는 친구의 번호라도 적어야 합니다. 연락 가능한 번호를 적어주시기 바랍니다.



Q3. 항공편 시간이 변경 될 경우 어떻게 하나요?

A3. 항공편 도착시간에 변화가 생긴다면 최대한 빨리 대학원으로 연락해야 합니다.



Q4. 비행기가 새벽에/밤늦게 한국에 도착하는데 픽업 가능한가요?

A4. 네 가능합니다.



Q5. 종교가 무슬림이라서/채식주의자라서/못 먹는 음식이 있어서 돼지고기(또는 기타 음식) 못 먹는데 어떡해요?

A5. 신청 시 관련 사항 적어주시면 최대한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모든 학생의 상황을 고려할 수 없으므로, 종교적인 문제 및 알러지 문제만 고려합니다.



Q6. 저는 본국에서 백신을 접종했는데 자가격리 진행해야 하나요?

A6. . 현재 한국 정부의 규정상 해외입국자는 모두 자가격리 대상자입니다. 또한, 한국 입국 후

      24시간 이내 코로나19 검사를 받고, 격리 9일째 재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본인 나라의 백신접종확인서도 반드시 지참하여 한국에 입국하기 바랍니다.



Q7. 코로나19와 관련해서 한국에 입국할 때 꼭 필요한 것이 무엇인가요?

A7. 검역 조치 강화로 인해 출발일 기준 72시간 이내 검사와 발급을 완료한 PCR검사 음성확인서를 반드시 가져와야 합니다. 한글 또는 영문으로 발급되어야 하며, 미소지 시 입국이 불허되니 반드시 소지하여 입국하기 바랍니다.



Q8. 그 외 기타 질문 사항

A8. - 식사 및 간식 제공 여부 : 식사(10일간, 3/), 간식(10일간, 1/)

      - 택배 수령 가능 여부 : 불가

      - 배달 음식 주문 가능 여부 : 불가

      - 생필품 제공 여부 : 샴푸, 비누, 휴지, 이불, 베개 등 필수 생활용품은 제공하나 여성용품, 미용용품 등 본인의 필요에 의한 생필품은 직접 준비

      - 빨래 가능 여부 : 불가(방 밖으로 외출 불가) 빨래 비누 제공하므로 간단한 속옷 빨래는 가능

      - 돼지코(어댑터) 제공 여부 : 미제공, 개인이 직접 준비



Q9. 저의 소속 캠퍼스가 아닌 곳에서 교내 자가격리시설이 운영될 경우에는 격리가 끝난 뒤 소속 캠퍼스로  이동시켜 주시나요?

A9. . 격리 종료 시 버스를 이용하여 함께 소속 캠퍼스로 이동합니다.



Q10. 저는 생활관 입사 확정자인데 자가격리 종료 후 기숙사에 바로 들어갈 수 있나요?

A10. 교내 자가격리시설을 이용한 생활관 입사 확정자의 경우, 자가격리 기간 종료 후 생활관 입사일 전 미리 입사할 수 있도록 조치할 예정입니다. 해당 기간에 대한 생활관비는 자부담이며, 신청 기간을 별도 공지할 예정이니 희망자는 신청하기 바랍니다. 생활관 입사생이 아닌 학생들은 자가격리가 끝난 후 생활관 입사가 불가능하므로 거주 장소를 스스로 찾으시기 바랍니다.



Q11. 자가격리시설 입소 기간인 22.02.05~22.02.09에 비행기표를 구하지 못해 다른 날짜 비행기표를 구매했는데, 이럴 경우 교내 자가격리시설을 이용할 수 있나요?

A11. 불가능합니다. 모든 학생의 비행기표 구매 시점을 고려할 수 없으며, 공지된 기간 내에만 교내 자가격리 시설 운영이 가능합니다. 신청 기간 외의 항공 티켓을 구매한 경우 교내 자가격리 시설을 이용할 수 없으며 스스로 자가격리 시설을 구하여 한국에 입국해야 합니다. 스스로 자가격리시설을 구하여 자가격리를 진행해도 2022.02.20.()까지 입국하여 자가격리를 완료하고 소속 캠퍼스에 상주해야 합니다.

 

 



[학사운영 관련 Q&A]

Q. 2022학년도 1학기는 전면 대면강의 인가요?

A. 단국대학교의 2022학년도 1학기 기본 학사 운영 방안은 아직 확정되지 않았으나, 한국 교육부 권고사항에 따라 대부분 대면 수업으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현재로서는 외국인을 위한 온라인 수업 개설 계획이 없습니다. 코로나 상황에 따른 국가의 시책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므로 공지를 확인하여 22-1학기 이수에 불이익이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