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53대 일반대학원 총학생회입니다.
제3회 일반대학원 취창업 및 학술역량강화 세미나의 대학원생 학술발표 2차 참가자 모집을 다음과 같이 안내하오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다 음 -
1. 일시 및 장소
- 죽전캠퍼스: 2023년 09월 20일(수) 12:30~18:00 소극장(인문관 210호)
- 천안캠퍼스: 2023년 09월 21일(목) 12:30~18:00 바이오헬스 국제회의장(보건간호관 124호)
2. 참가대상: 해당 사업에 관심이 있는 교내 대학원 재학생, 학부-대학원 연계과정 학생
*학생회비 미납부자는 참여가 불가능하며 문의를 통해 추가 납부 후 참여 가능
3. 신청방법
- 세미나 참가: https://walla.my/dkuevent
- 학술발표 참가: 첨부파일 작성 후 총학생회 E-mail 제출
4. 사업내용
1) Timetable
시간 | 내용 | 비고 |
12:30~13:00 | 30분 | - 개회식 · 대학원장 축사 · 교학처장 축사 · 총학생회장 개회사 |
|
13:00~14:00 | 60분 | - K-Lab 스타트업 사례
| 심재학 강사 (참업교육협동조합 이사장) |
14:00~15:00 | 60분 | - Chat GPT 활용 | 이현상 강사 (유퍼스트 대표이사) |
15:00~15:30 | 30분 | - Break time |
|
15:30~16:30 | 60분 | - 올바른 논문 작성법 | 죽전: 조남기 교수(숙명여대 체육교육과) 천안: 박성만 교수(단국대 자유교양대학) |
16:30~17:30 | 60분 | - 대학원생 학술발표 · 학제간 융복합 연구 |
|
17:30~18:00 | 30분 | - 폐회식 · 대학원생 발표 시상식 · 경품추첨 · 설문조사 |
|
*세부일정 및 계획은 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2) 시상내용 및 발표비
- 총장급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각 캠퍼스 1명
- 대학원생 발표비 10만원 지급
- 발표자에 선정되지 않을 경우 포스터 발표로 전환되며, 발표비 5만원 지급
5. 심사방법
1) 학술발표 신청서 및 초록 제출 안내(Call for Abstracts)
- 제출기간: 2023년 09월 04일 ~ 09월 08일 까지
2) 발표형식(Presentation Formats)
· 대학원생 학술발표 진행을 위한 초록을 제출받을 예정입니다. 발표자께서는 초록을 준비하시기 전에 신중하게아래 내용을 읽어 보시고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
3) 대학원생 논문계획 및 논문 발표(Work-in-Preparation Proposal)
· ‘학제간 융복합연구’라는 대주제로 본인 전공에 맞게 자유롭게 선정하셔서 발표를 준비하시면 됩니다.
· 대학원생분들의 적극적인 발표 참여를 위해, 현재 준비 중인 논문계획(서론+방법; 학위논문, 일반학술논문, 기타 준비 중인 연구과제 포함) 발표를 하고 내·외부 자문위원의 평가를 수 있는 기회입니다. 심사결과 및 총평은 개별적으로 전달드릴 예정입니다. 자료 수집을 이미 시작한 연구도 제출 가능하오니,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발표자에게는 심사를 위한 약 15분의 발표시간이 주어집니다.
· [붙임2] 초록 양식 참조
3) 심사기준
- 1차 초록 평가: 주제, 양식의 적합성, 연구의 창의성 등
- 2차 발표 평가: 연구방법의 적절성, 연구내용의 완결성, 학문적 기여도 등
4) 선발인원
- 죽전 3명, 천안 3명
6. 유의사항
- 신청서 및 동의서, 초록 제출 마감일은 9월 8일(금) 21시이며, 기한 내에 총학생회 이메일로 반드시 제출해주시길 바랍니다.
- 게시판에 첨부해드린 초록 양식파일을 확인하신 후 참조하시어 양식에 맞게 작성/제출 부탁드립니다.
- 관련 문의사항은 총학생회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 다양한 상품을 준비할 예정이니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7. 문의사항
- 죽전: (031)8005-2215~6
- 천안: (041)550-1267
- E-mail: dankook51@daum.net
- 카카오채널: dankook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