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원장 이재동 교수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인재 양성 

안녕하세요,

단국대학교 대학원장 이재동입니다.

우리 단국대학교 대학원은 1958설립되어사회 각계각층에 수많은 동문 들을 배출하였으며, 대한민국의 성장의 역사와 함께 하고 있습니다. 우리 단국대학은 홍익인간의 이념과 구국, 자주, 자립 정신의 구현이라는 창학이념을 바탕으로 대한민국 최고의 글로벌경쟁력을갖춘인재 양성이라는목표아래 본연의교육적 사명을성실하게 수행함으로써 세계적인 명문대학원으로 성장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단국대학교 대학원은 4차 산업혁명 시대의 교육 패러다임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학문과 시대변화에 부합하는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국내최고수준의역량을갖춘우수한교수진이학생들의 무한한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열과 성의를 다해 교육하고 있습니다. 또한 우리 대학원은 세계적수준의연구성과를도출하기위한선진적인교육과연구시스템을지속적으로 구축하고있습니다.

단국대학교 대학원은 심도 있는 학문 연구를 통해 대한민국을 이끌어갈 고급 인재 양성의 요람입니다. 특히 우리 대학원은 시대의 요구에 부응하고자 순수학문은 물론 응용학문, 인공지능 및 반도체 기술에 특화된 최첨단 학문 그리고 다양한 학문 간의 융합 연구 프로그램을 바탕으로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다양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단국대학교 대학원은 학생 한명 한명을 소중한 인재로 여기며 보살피고 가르칩니다. 학생들이 편하게 공부할 수 있도록 국내 최고 수준의 연구실을 비롯한 대규모의 기숙사와 각종 편의 시설 등을 구비하고 있으며 다양한 장학금을 제공하고 있어, 학문 탐구와 연구에 매진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였습니다. 또한, 우리 대학원은 동료 및 선후배들과의 학문적, 사회적, 인간적 교류를 할 수 있도록 총학생회를 중심으로 다양한 커뮤니티와 참여 프로그램을 구성하고 있어 대학원을 다니면서도 여러분의 삶을 풍요롭게 할 다양한 교류의 장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단국대학교 대학원에서 새로운 가치창조를 위해 학문에 대한 비전과 차별화된 전략을 가지고 힘차게 도전해 보십시오. 우리 단국대학교는 글로벌 시대의 주역이 될 인재를 양성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단국대학교 대학원장 이재동

인사말 영상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