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준 사진

이동준 | 대학원 운동의과학과(천)

  • 직급:
    연구전담조교수

학력

  • [1998] 학사 서울과학기술대학교 / 스포츠과학학과 / 사회체육
  • [2000] 석사 경희대학교 / 체육과 / 스포츠경영
  • [2007] 박사 성균관대학교(자연과학캠퍼스) / 스포츠과학과 / 스포츠인문사회과학

연구업적

  • 일반논문[20231130] 잠수인 모험활동에서의 여가 사회화 과정에 대한 여가사회심리학적 탐색
  • 일반논문[20231030] 생활체육 참가자의 그릿(GRIT)과 운동열정, 운동만족 및 운동지속수행의 구조적 관계
  • 일반논문[20230830] 검도 참가자의 그릿(GRIT)과 운동몰입, 운동성과 및 생활만족의 구조적 관계
  • 일반논문[20230630] 온라인 스포츠커뮤니티 이용자의 관여도와 관계만족, 관계신뢰, 관계몰입 및 커뮤니티 애호도의 구조적 관계
  • 일반논문[20230301] 중학교 검도선수들의 부모성취압력과 회복탄력성 및 경쟁불안의 관계
  • 일반논문[20221201] 피트니스센터 지도자의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과 고객신뢰, 긍정적 감정반응 및 장기지향성의 구조적 관계
  • 일반논문[20221001] 피트니스센터 지도자의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과 운동몰입, 운동만족 및 지속적 운동수행의 구조적 관계
  • 일반논문[20220601] 골프연습장의 CRM요인과 고객만족, 고객신뢰 및 CRM성과의 구조적 관계
  • 일반논문[20220401] 온라인 스포츠커뮤니티의 정보특성과 관계신뢰, 관계만족 및 장기적 관계지향성의 구조적 관계
  • 일반논문[20210801] 실내골프연습장의 서비스 가치, 접점서비스와 고객만족 및 관계성과의 구조적 관계
  • 일반논문[20210401] 스포츠센터의 LMX, TMX, CMX와 임파워먼트, 직무만족 및 고객지향성의 구조적 관계
  • 일반논문[20200601] 스포츠센터의 상사-부하의 교환관계와 직무만족, 조직몰입 및 직무성과의 구조적 관계
  • 일반논문[20200430] 아웃도어웨어의 브랜드자산과 고객가치, 고객만족, 고객신뢰 및 고객애호도의 구조적 관계
  • 일반논문[20200430] 스포츠센터 경영자의 윤리적 리더십과 조직신뢰, 조직몰입 및 조직시민행동의 구조적 관계
  • 일반논문[20200301] 태권도 도장의 서비스 가치와 관계품질 및 관계성과의 구조적 관계
  • 일반논문[20190601] 아웃도어 스포츠 온라인 커뮤니티의 이용 동기와 스포츠 태도, 스포츠 가치관 및 스포츠 참가의 구조적 관계
  • 일반논문[20190401] 아웃도어 스포츠 온라인 카페의 커뮤니티 특성과 커뮤니티 몰입, 커뮤니티 만족 및 커뮤니티 애호도의 구조적 관계
  • 일반논문[20190301] 태권도장의 고객접점서비스, 고객지향성과 고객만족, 고객신뢰 및 고객애호도의 구조적 관계
  • 일반논문[20180801] 대학교 교양체육의 재미요인과 운동만족, 운동몰입, 운동지속의도 및 삶의 만족의 구조적 관계
  • 일반논문[20180401] 피트니스센터의 관계마케팅과 고객만족, 고객신뢰 및 관계성과의 구조적 관계
  • 일반논문[20180401] 프로축구 구단의 마케팅활동과 구단이미지, 구단만족, 구단동일시 및 행동의사의 구조적 관계
  • 일반논문[20180301] 태권도 지도자의 카리스마 리더십과 리더신뢰, 운동몰입 및 운동성과의 구조적 관계
  • 일반논문[20170801] 검도장의 선택요인과 선택만족, 운동만족, 재이용의도 및 구전의도의 관계
  • 일반논문[20170801] 대학교 교양체육 지도자의 멘토링 역할과 스포츠 자신감, 자기관리행동 및 운동몰입의 관계
  • 일반논문[20170601] 검도 지도자-참가자의 LMX와 지도자 신뢰, 운동만족, 운동몰입 및 지속적 운동의도의 구조적 관계
  • 일반논문[20170601] 스포츠센터 이용자의 여가인식, 여가경험과 여가유능감, 몰입경험 및 삶의 질의 구조적 관계
  • 일반논문[20161201] 한국 사회인 검도대회의 이벤트 품질과 참가만족, 재참가의도, 구전의도 및 운동지속의도의 구조적 관계
  • 일반논문[20161001] 상업스포츠센터 관리자의 진정성 리더십과 리더신뢰 및 조직시민행동의 관계
  • 일반논문[20160801] 여가스포츠 참가자의 성취목표성향, 자기관리행동과 스포츠 자신감 및 스포츠 몰입의 관계
  • 일반논문[20160601] 미디어스포츠의 관여수준과 스포츠 가치관, 스포츠 태도 및 스포츠 참가의 구조적 관계
  • 일반논문[20160401] 스포츠센터의 관계마케팅과 관계품질, 관계몰입 및 관계지속의도의 구조적 관계
  • 일반논문[20160401] 여가스포츠 참가 노인의 여가유능감, 여가몰입과 운동만족, 운동지속행동 및 삶의 만족의 구조적 관계
  • 일반논문[20160201] 상업스포츠시설의 내부마케팅과 직무만족, 조직몰입 및 직무성과의 구조적 관계
  • 일반논문[20151001] 사회인 야구지도자의 리더십과 운동몰입, 운동만족 및 운동지속행동의 구조적 관계
  • 일반논문[20150801] 프로농구단의 팀 속성과 팀 만족, 팀 동일시 및팀 충성도의 구조적 관계
  • 일반논문[20150401] 스포츠용품의 제품속성과 구매만족도,재구매의도 및 구전의도의 구조적 관계
  • 일반논문[20150201] 스포츠센터의 내부마케팅과 조직몰입 및 고객지향성의 관계
  • 일반논문[20150201] 여가스포츠 참가 노인의 신체적 자기개념과심리적 안녕감 및 주관적 행복감의 관계
  • 일반논문[20141201] 아웃도어 매장의 점포이미지 점포속성과 점포만족도 및 구매의도의 구조적 관계
  • 일반논문[20141001] 상업스포츠센터의 조직특성과 내부서비스품질 및 내부고객만족의 관계
  • 일반논문[20141001] 스포츠 스타의 광고모델속성과 광고태도 브랜드 태도 및 구매의도의 구조적 관계
  • 일반논문[20140831] 인천시민의 아시안게임 기대감과 사회신뢰 및지역사회 정체성의 관계
  • 일반논문[20140831] 아웃도어 용품의 구매결정요인과 브랜드 자산, 구매만족 및 구매 후 행동의 구조적 관계
  • 일반논문[20140630] 스포츠센터 이용자의 운동몰입경험과 운동만족 및 주관적 안녕감의 구조적 관계
  • 일반논문[20140630] 온라인 스포츠 커뮤니티의 e-서비스품질과 커뮤니티 만족도, 신뢰 및 충성도의 구조적 관계
  • 일반논문[20140430] 검도 지도자의 거래적-변혁적 리더십과 지도자 신뢰, 수련만족 및 수련지속의도의 관계
  • 일반논문[20131001] 온라인스포츠 커뮤니티 이용자의 공동체 의식과 커뮤니티 동일시 및 커뮤니티 충성도의 관계
  • 일반논문[20130601] 인터넷 아웃도어 스포츠 동호회의 커뮤니티 특성과 콘텐츠 신뢰 및 지속적 이용의도의 관계
  • 일반논문[20130201] 댄스스포츠 시설의 서비스 품질과 고객만족 및 고객충성도의 관계
  • 일반논문[20121201] 댄스스포츠 지도자의 카리스마리더십과 리더신뢰 및 선수만족의 관계
  • 일반논문[20120601] 스포츠시설 구성원의 직무특성, 조직공정성과 직무만족 및 조직시민행동의 관계
  • 일반논문[20120501] 태권도 지도자의 변혁적 리더십과 거래적 리더십, 선수만족 및 지도효율성의 구조적 관계
  • 일반논문[20120201] 생활체육 참가 노인의 관여도와 여가만족, 운동지속의사 및 생활만족의 관계
  • 일반논문[20120201] TV스포츠 중계의 시청동기와 스포츠 태도 및 스포츠 참가의 관계
  • 일반논문[20111001] 유소년 스포츠클럽의 교육 서비스품질과 고객가치, 고객만족 및 고객애호도의 관계
  • 일반논문[20110401] 대학교 스키수업 참가자의 여가인식과 여가몰입 및 여가태도의 관계